진주시 전통예술회관 기획공연 ‘강아지똥’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1:15:08
  • -
  • +
  • 인쇄
어린이 연극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뜻깊은 메시지 전해
▲ 진주시 전통예술회관 기획공연 ‘강아지똥’ 성황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23일 진주시 전통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 기획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지난 9월 11일 사전관람 예매 첫날 8분 만에 360석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오후 2시·5시 2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됐다.

‘강아지똥’은 길바닥에 굴러다니는 강아지똥이 거름이 되어 아름다운 민들레 꽃으로 다시 피어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며 세상 모든 존재의 귀함과 가치, 그리고 희생에 대한 아름다운 교훈을 담은 원작 소설을 극화한 동명의 연극이다.

이번 기획 공연을 준비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오늘 공연이 아이들과 부모에게 교훈을 남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찾고 싶은 전통예술회관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예술회관은 지난해 9월 리모델링 후 공연장 대관 등으로 시민들에게다양한 기획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10월 7일 오후 7시 30분에는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콘서트 영인전’으로 시민들에게 전통예술의 흥겨움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