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1:10:44
  • -
  • +
  • 인쇄
▲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성료

[뉴스스텝]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가 가을의 길목에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며 성화리에 막을 내렸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열린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에 4,000여명의 관객들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힙합축제를 찾은 관객들은 청소년들의 힙합공연과 딘딘, 애니메이션 크루, 엠비크루, 펑키레이디, 디제이텀프, 스콧 등 유명 힙합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겼다.

특히 올해 처음 광명에서 청소년 일대일 올 장르 힙합배틀 개최했는데, 서울, 경기,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댄서들의 기량을 보여주는 모습을 담기도 했다. 힙합배틀 최종 승자는 △대상 엄혜성(경기 남양주) △최우수상 김라임(경기 안양) △우수상 염승주(충남 홍성), 최은성(경기 광명)이 차지했다.

늦가을 속에서 관객들은 청소년 공연팀과 힙합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보고 환호와 함께 같이 노래와 춤을 추며 힙합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번 힙합축제에 참여한 고서연(14. 광명)은 “다른 지역의 또래 친구들과 배틀에 참여하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 그리고 유명한 힙합 댄서 분들과 딘딘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공연장 곳곳 행사 스텝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스탭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는 등 공연장 입·퇴장, 공연괌람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힙합축제에 많은 청소년과 주민들이 참여해 줘서 매우 감사하다. 이번을 축제를 계기로 문화 감수성을 채울 수 있었다. 내년에도 청소년 힙합문화를 광명시가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MZ세대 맞춤형 관광 발전방안 연구 완료

[뉴스스텝]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이자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국인 MZ세대는 내국인의 2배에 달하는 소비력을 보이며, 제주 관광의 새로운 핵심층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외식문화원에 의뢰해 진행한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용역’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대표 생활복지 모델로 자리매김

[뉴스스텝]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출범 5년 만에 27만 6천 가구를 지원하는 등 마을 이웃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전남 대표 생활복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전국 최초로 민관협력 봉사조직으로 출범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을 이장·부녀회장, 생활 밀접 기술을 가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공무원과 함께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