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1:10:37
  • -
  • +
  • 인쇄
아름다운 낙동강 풍광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힐링
▲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생림면 도요마을 주관으로 오는 28일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요새길은 생림~상동 테마임도의 새 이름으로 지난 8월 시민 공모로 선정한 것으로 도요새가 날아오르는 길을 마음에 아름답게 ‘새길’ 수 있다는 의미와 새로운 길이라는 ‘새길’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도요생태공원에서 도요새길 전망대까지 낙동강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4.4㎞ 도요새길을 시민과 함께 걷고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입구에서 도요마을의 캐릭터 ‘모래아리가 밝히는 초롱등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도요의 대표 명소 사진 전시와 특산품 고구마를 마을 주민이 직접 삶아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낙동강을 바라보며 하는 준비운동, 기체조를 비롯해 탁 트인 낙동강을 지척에서 볼 수 있는 곳에서 전통차를 즐기며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감상, 낙동강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전망대에서 인생사진을 즉석카메라로 촬영해 제공한다.

이 밖에 특별 이벤트로 도요의 수호신 ‘부처님 형상을 찾아라’, 가장 마음에 드는 도요 명소 3곳을 찾아 찍어보는 ‘나도 사진작가’를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자는 사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11일부터 20일까지 네이버폼으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걷기 행사는 ‘쉬엄쉬엄’이 핵심 키워드로 도요새길에서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바라보며 일상을 벗어나 잠시 휴식을 가져봤으면 한다”며 “다시금 찾게 되는 마음의 쉼 길을 많은 시민과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