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의전당 9~10월 기획공연 예매 “올가을,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공연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1:05:48
  • -
  • +
  • 인쇄
‘라흐마니노프’부터 ‘맘마미아’까지…9~10월 클래식 및 뮤지컬 총 6개 공연
▲ 뮤지컬 맘마미아 포스터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기획공연을 준비했다. 클래식과 뮤지컬 2개 장르 총 6개 공연을 마련,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가들의 연주, 가을밤을 수놓다

올 가을, 유명 클래식 음악가들이 연이어 김해문화의전당을 찾는다.

오는 9월 15일 개최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2023 시즌 프로그램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에는 화제의 지휘자 ‘옥사나 리니우’가 지휘봉을 잡는다. 그는 바그너의 성지로 불리는 독일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역사상 최초로 초청된 여성 지휘자다. 이번이 첫 내한으로,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해 무대에 선다. 협연에는 제8회 장 시켈리우스 국제 콩쿠르 최연소 우승과 2005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바이올리니스트 ‘세르게이 하차투리안’이 함께한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 희생자 헌정곡 ‘밤의 기도’가 아시아 최초로 연주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국을 넘어 시대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오는 10월 8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피아노 리사이틀을 연다. 그는 제15회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의 한국인 최초 우승자로, 이번 공연은 유명 클래식 음반사 ‘데카레이블’의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라흐마니노프, 리플렉션(Rachmaninoff, A Reflection)] 발매를 기념해 열린다. 그의 눈부신 기교와 섬세한 연주가 가을밤을 수놓을 것이다.

한편 김해문화의전당을 대표하는 클래식 레퍼토리 프로그램 '저녁의 음악회'는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객에 다가간다.

9월 21일은 피아니스트 ‘루퍼스 최’가 ‘황제’를 주제로 무대를 꾸린다. 줄리어드를 졸업하고 2007년 호세 이투르비 국제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그는 현재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21번과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 등을 연주한다.

10월 26일에는 ‘어느 위대한 예술가를 기리며’를 주제로 첼리스트 ‘양욱진’과 바이올리니스트 ‘이석중’, 피아니스트 ‘박정희’ 세 연주자가 라흐마니노프와 프로코피예프, 차이콥스키의 곡들을 선보인다.

◆ 눈과 귀가 즐거운 ‘세대공감’ 뮤지컬

화려한 볼거리, 감동적 이야기로 대중을 사로잡는 뮤지컬도 준비됐다.

과거 수차례 김해문화의전당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맘마미아'가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김해를 찾는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 정상급 배우 최정원, 신영숙, 홍지민, 김영주, 박준면, 김정민, 이현우, 장현성 등이 총출연한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팝그룹 ‘아바’의 히트곡을 통해 엄마의 우정과 사랑, 딸의 자아 찾기 등 전 세대가 공감하는 이야기를 풀어내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소설 '어린왕자' 출간 80주년을 기념으로 개최되는 뮤지컬 '어린왕자'는 10월 6일, 7일 무대에 오른다. 생텍쥐페리의 원작을 살린 아름다운 스토리와 감성적인 음악, 세련된 영상이 조화를 이루며 한 편의‘어른들을 위한 동화’를 들려준다. 이번 공연은 오로지 김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로 꾸려질 예정이다.

예매는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9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시 일부 공연에 한해 최대 30%까지 조기예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