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읍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1:00:32
  • -
  • +
  • 인쇄
제50회 국민체육대회 및 추석 명절 대비 환경정화활동 실시
▲ 고성군 고성읍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스텝] 고성읍은 9월 16일 고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제50회 군민체육대회 및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바람개비길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고성읍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읍 새마을협의회 및 읍 직원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노후된 바람개비 시설 정비, 풀베기 작업, 주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병행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통행로 확보에 힘썼다.

전병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황춘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고성읍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주 고성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정화활동에 참여하신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더욱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고성읍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읍은 이번 활동 외에도 추석 명절을 맞아 불법광고물 정비 및 도로변 폐기물 불법 투기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