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피서 가자” 화천군 공공 도서관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55:19
  • -
  • +
  • 인쇄
화천 어린이 도서관과 사내 도서관, 여름철 이용객 증가추세
▲ 화천 어린이 도서관

[뉴스스텝] 화천군 공공 도서관이 한여름 폭염 속 이색 피서지로 인기다.

시원한 냉방 뿐 아니라, 풍부한 장서와 매주 이어지는 이색 문화체험 프로그램, 독서문화 강좌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아이들과 온가족이 주말 도서관에 피서 다녀왔다’는 체험담이 속속 올라오기도 한다.

화천군이 운영 중인 화천 어린이 도서관 올해 누적 이용객은 현재까지 2만명을 넘어섰다.

사내도서관 역시 2만5,000명을 넘어 두곳의 올해 누적 방문객 규모는 4만5,000여명을 웃돌고 있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된 최근 들어 이용객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 공공 도서관 월별 이용객 규모를 보면, 지난 3월 7,286명에서 6월에는 8,682명으로 급증했다.

이에 맞춰 화천군 역시 도서관 장서 규모를 연초 5만6,730권에서 6월 5만8,156권으로 지속적으로 늘려오고 있다.

화천 공공 도서관이 독서 공간을 넘어 문화체험 교육의 장으로 자리잡게 된 것은 매달 이어지고 있는 특별 프로그램들 때문이다.

화천군은 매달 공공도서관에서 5세부터 초등학생들을 위해 핀란드 리얼 산타와의 만남, 독서 포인트제, 테라리움 만들기, 동화구연, 퀴즈, 작가와의 만남 등을 쉬지 않고 이어오는 중이다.

지난 12일 화천 어린이 도서관에서 열린 ‘도서관에서 만나는 여름 한 조각’행사에서는 아이스크림 푸드트럭까지 등장해 15권 이상 대출한 어린이 회원 10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선물했다.

또 마술공연과 여름공방 이벤트까지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화천 공공 도서관은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의 기관연계 사업을 통해 원생들에게 오감발달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다.

방학이 되면, 공공 도서관은 놀이를 통해 문해력, 역사, 주산, 한자, 수학,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변신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 공공 도서관에서는 도시 지역 못지 않은 양질의 문화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 어린이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