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LH삼봉사회복지관, 무료 이미용 서비스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1:00:22
  • -
  • +
  • 인쇄
매월 1일 컷트, 펌 서비스… 이달부터 새치 염색도
▲ 완주군 LH삼봉사회복지관, 무료 이미용 서비스 호응

[뉴스스텝] 완주군 LH삼봉사회복지관이 지난 1월부터 매월 1회 완주군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월평균 30여 명의 주민들이 꾸준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현장에서 활동 중인 미용 전문가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미용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남성 어르신부터 어린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컷트와 펌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용실 방문이 힘든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머리 손질 주기가 짧은 남성 어르신들의 생활비 절감 효과가 특히 커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9월부터는 새치 염색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주민들의 다양한 미용 수요를 충족하며 더욱 폭넓은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단순히 머리를 정리하는 것뿐 아니라 젊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봉사자 역시 “이웃에게 작은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손끝에서 전해지는 정이 크다는 걸 느꼈다”고 전했다.

임평화 관장은 “이번 이미용 서비스는 단순한 외모 변화를 넘어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존중받는 복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필요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H삼봉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과 밀접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을 이어가는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