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씨라이프사이언스랩,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55:26
  • -
  • +
  • 인쇄
“창업기업이 풍부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할 것”
▲ 한상우 신용보증기금 부산스타트업지점 지점장이 정영인 (주)씨라이프사이언스랩 대표에게 선정패를 수여하고 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최병근)은 경상국립대학교가 ‘2025년 창업중심대학 권역 내 일반형 창업기업’으로 선정해 지원 중인 ㈜씨라이프사이언스랩(대표 정영인)이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퍼스트펭귄 제도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이 최대 30억 원 규모의 보증을 포함해 다양한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엄격한 선정 과정을 통해 수산물 유통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딥테크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최대 20억 원의 보증 한도를 확보하게 됐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국내외 수산물 가격, 수급, 원산지, 대체 어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통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씨차트(SeaChart)’,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 공급 플랫폼 ‘씨픽(SeaPick)’, 그리고 글로벌 수산물 소싱을 최적화하는 ‘스마트아웃소싱솔루션(S.O.S)’을 통해 수산물 가치사슬(밸류체인)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2024년 기준 4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씨차트 기반 수산물 공급 예측 모델, 수산물 담보 분석 등 다양한 딥테크 기반 실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산물 이력제 고도화 및 데이터 표준화 등 공공 과제를 통해 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공공 부문에 기여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4년과 2025년에 각각 도약 단계와 권역 내 일반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을 위해 약 2년간 지원하고 있다.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으로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수산물 유통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AI 기반 유통 최적화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사업화 자금을 활용하여 SeaChart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씨픽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 풀무원과의 공동개발 착수, 이커머스피칭페스타 우수상 수상,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들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이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보여준다.

최병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창업기업이 우리의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