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5년도 벼농사(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1:00:33
  • -
  • +
  • 인쇄
▲ 2025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뉴스스텝] 논산시는 17일 광석면 벼 품종 비교포와 병해충 예찰답에서 ‘2025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궂은 날씨 속에도 벼 전문농업인 연구회원, 쌀 전업농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벼농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평가회에서는 지역 적응성이 높은 최고품질 벼 품종의 특성을 비교하고 재배포장을 직접 살펴보는 현장 견학이 진행됐다.

이어 병해충 방제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으며, 친환경 고품질 논산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특히 이번 평가회에서는 최고품종 4종, 고품질 3종, 특수미 5종 등 다양한 벼 품종이 전시돼 농업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충남농업기술원과 연계한 지역적응시험포 운영 안내를 통해 지역의 기후에 적합한 품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논산 쌀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기술 보급과 우수 품종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평가회에서 나온 현장 의견을 반영해 고품질 쌀 생산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벼농사, 기술지원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