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일면, 화목보일러, 화목난로 사용 46세대에 투척식 소화기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1:00:38
  • -
  • +
  • 인쇄
▲ 고성군 하일면, 화목보일러, 화목난로 사용 46세대에 투척식 소화기 배부

[뉴스스텝] 경남 고성군 하일면은 3월 28일까지 산림인접지역 화목보일러, 화목난로 취급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산불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관내 산림인접지역 화목보일러, 화목난로 사용 46세대에 투척식 소화기를 배부했다.

안전한 화목보일러 사용을 위해 산불감시원, 면 직원 등으로 구성된 점검단이 △화목보일러 설치 장소 적정 여부 △불티, 과열 등 연통 관리 △가연물 근접 관리 △전기배선 노출 점검 △소화기 시설 설치 및 재 버림 관리 등에 주안점을 두고 사용실태를 점검했으며, 사용 안전수칙 매뉴얼과 초기 화재진압 시 꼭 필요한 소화기를 배부했다.

투척식 소화기는 재충전이나 정기적인 점검 없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또, 소화 속도가 빠르며 무게가 가벼워 발화지점에 단순 투척만으로 초기대응이 가능해 어르신들도 초기 화재진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옥 하일면장은 “주민들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화목보일러, 화목난로 불씨 등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점검을 할 예정이며, 소화기 배부로 면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하일면을 더욱 안전한 지역으로 만드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