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공동주택지원사업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0:55:19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군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총사업비 5억 4천만 원을 들여 2024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 된 관내 공동주택 중 동일 항목으로 5년 내 보조금 지원 실적이 없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노후 공용시설물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범위는 공동주택 안전점검, 옥상방수, 외부도색 등이며 공동주택 세대수에 따라 공사비용의 60%~90%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는 2월 8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추어 철원군 민원허가실 주택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를 제출한 단지를 대상으로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단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민원허가실 주택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지방재정 신속집행제도를 반영 3분기 이내에 사업을 완료하여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등 살기 좋은 철원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