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9월‘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0:51:00
  • -
  • +
  • 인쇄
20대부터 꾸준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중요
▲ 자기혈관 숫자알기,

[뉴스스텝] 부여군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하며,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이미지로써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단어이다.

암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본인 질환에 대해 바로 알고 생활에서 예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은 누구나 자신의 혈압, 혈당 등을 제대로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 습관 들이기를 실천 과제로 제시했다.

자세한 실천 방법으로 질병관리청에서는 ▲금연 ▲절주 ▲균형 있는 식단 ▲규칙적 운동 ▲적정 체중 유지 ▲스트레스 관리 ▲정기검진 ▲환자 적절 치료 ▲응급증상 인지 등 9대 생활 수칙을 권고하고 있다.

부여군보건소는 온오프라인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하여, 9월 한 달 동안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민교육 ▲보건소 레드서클존 운영 ▲ 2040세대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 부스 운영 ▲ 걷쥬 앱을 통한 레드서클 참여 잇기(챌린지) ▲ 온라인 퀴즈 캠페인 ▲ 부여시장 레드서클 캠페인 ▲ 대중매체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기온이 낮아지면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백로(白露)를 맞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면서“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