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옥택연, 치명적인 눈빛에 묵직한 액션까지...판타지 사극 남주의 정석을 새로 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0:50:15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뉴스스텝] 이 구역의 ‘직진 냉혈남’ 옥택연의 반전 매력이 폭발하고 있다.

매회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KBS 2TV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연출 이웅희, 강수연/극본 전선영/기획·제작 스튜디오N, 몬스터유니온)에서 묵직한 액션부터 심장 떨리는 로맨스까지 대체불가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옥택연(이번 역)에게 모두가 빠져들고 있다.

극 중 경성군 이번(옥택연 분)은 일명 ‘왕실의 사냥개’라고 불리는 만큼 피도 눈물도 없이 호원도를 휘두르며 남다른 카리스마로 등장부터 분위기를 압도했다.

이런 이번의 남다른 오라(Aura)는 옥택연의 거침없는 움직임과 무게감 있는 톤, 깊이 있는 눈빛으로 리얼하게 완성돼 소설을 찢고 나온 듯 완벽한 남자 주인공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두려울 것도 거칠 것도 없어 보이는 옥택연 표 이번의 진가는 사랑에 빠지면서 제대로 빛났다. 자신의 첫날밤을 가져버린 단역 차선책(서현 분)과 혼인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번의 불도저 같은 사랑법은 옥택연의 열연으로 더욱 스펙터클하게 그려지고 있는 것.

차선책의 온갖 철통 방어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대쪽 같은 고집은 물론 어떤 상황에서도 차선책만 바라보는 남다른 광기(?), 차선책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호랑이와 맞서고 역병촌에도 뛰어드는 우직한 순정을 강렬하게 녹여내며 다이내믹한 재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강해 보이기만 했던 이번의 남모를 상처는 보는 이들의 마음마저 안타깝게 만들었다. 어린 시절 살아남기 위해 결국 스스로의 손에 피를 묻히고 외로움을 자처해 살아왔던 이번이 순간순간 내비치는 쓸쓸함에서는 옥택연의 절제된 표현력이 돋보였다.

때문에 그런 본인의 마음을 알아봐 준 차선책과의 사랑도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 특히 옥택연은 아픈 차선책을 품에 안고 온기를 나눠주는 이번의 본 적 없는 애틋함마저 섬세하게 풀어내 심쿵 콤보 풀 악셀을 밟으며 로맨스 텐션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렇듯 캐릭터의 다채로운 얼굴을 입체적으로 드러내는 옥택연의 무궁무진한 매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내면에 아픔을 감춘 냉혈한과 한 여인에게만 직진하는 순정남을 오가며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옥택연의 연기에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다려진다.

판타지 사극 남주의 정석을 새로 쓴 옥택연의 출구 없는 직진 로맨스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