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AI 디지털 역량 키움 캠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0:51:05
  • -
  • +
  • 인쇄
초등 4~6학년 20명, 중학생 20명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10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6차례 진행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3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6차례에 걸쳐 대신초와 하단중에서 관내 초등 4학년부터 6학년 20명과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서부 AI 디지털 역량 키움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메이커 활동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학생들의 AI 디지털 역량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하루 4시간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카미봇프로그램’을,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학생들은 ▲카미봇과 인공지능 코딩하기 ▲ 카미봇을 활용한 응용 로봇 만들기 및 발표회 ▲사물인식 앱, 아두이노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교육지원청은 관내 정보 전문 교사 가운데 AI 프로그램에 전문성을 지닌 3명을 캠프에 투입해 내실 있게 캠프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교육은 과거의 가치 전달이 아니라, 미래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디지털 AI 관련 새로운 것들을 배워나가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전남도 전지훈련 유치 실적평가 12회 연속 수상

[뉴스스텝] 해남군은 2025년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에서‘장려상’을 수상했다.이는 도내 유일하게 12회 연속 수상이다. 해남군은 16개 전국단위 대회 5만 2,000명, 전지훈련 선수단 3만 9,000명 등 총 9만1,000명의 스포츠 선수단이 해남을 찾으면서 도내 3번째로 많은 선수단을 유치했다. 2026년부터 생활인구가 지방교부세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으로,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전북자치도, 특별지자체 실효성 확보 위한 3대 개편 방향 제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28일 특별지방자치단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고, 특별지자체가 형식적 제도에 그치지 않고 실효성을 갖추기 위한 재정·조직·사무 3대 개편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이번 토론회는 특별지자체가 기초자치단체 간 경계를 넘어 공동 현안을 해결하고 광역 단위 협력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 모델이라는 점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역 주도 행정체제 개편’이라는 제도 취지를 살리면서, 기초지자

달성군 참꽃갤러리,도원주 개인전 ‘LIFE IS ART’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은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의 마지막 전시로 오는 12월 8일부터 24일까지 도원주 작가의 개인전 ‘LIFE IS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원주 작가는 자연과 인간의 일상이 교차하는 장면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하며 그 속에서 삶의 본질과 시간의 흐름을 탐구해왔다. 그의 작품은 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이 깃든 풍경을 담아내며 도시의 회색빛 일상 속에서도 잔잔한 온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