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마티네콘서트 마실’라인업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0:51:06
  • -
  • +
  • 인쇄
▲ 마티네콘서트 마실’라인업 발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30일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오전 11시에 개최하는 남동소래아트홀 대표 상설 프로그램 ‘마티네 콘서트 마실’ 하반기 라인업을 발표했다.

‘마티네(matinée)’는 프랑스어로 오전 중이라는 뜻인 ‘마탱(matin)’에서 유래됐으며, 낮에 즐기는 공연을 의미한다.

‘마실’ 공연은 오전 시간에 커피 한 잔 값으로 마실 가듯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9월 25일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의 '올 댓 리듬'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영화 ‘스윙키즈’ 탭댄스 안무가와 원작 뮤지컬 ‘로기수’ 탭댄스 안무가가 함께 이끄는 무대로 탭댄스의 다이내믹한 리듬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탭댄스 쇼다.

10월 30일에는 국립국악원의 ‘국악을 국민속으로’ 공모 선정작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을 선보인다.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으로 등재된 문화예술 중 여섯 작품을 선정하여 선보이는 공연으로, 국립국악원 산하 단체가 총출동하여 우수한 우리 전통 예술 중 세계가 인정한 음악과 춤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 공연이다.

11월 27일에는 넌버벌 퍼포먼스 ‘디스 이즈 잇’으로 예술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화려한 3D 애니메이션 레이저, 스트릿댄스, 비트박스, 매직, LED드론댄스 등이 어우러져 관객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쇼이다.

마지막으로 12월 18일에는 하림과 네 명의 뮤지션이 들려주는 음악을 따라 아프리카를 여행할 수 있는 하림의 ‘아프리카 오버랜드’로 리드미컬한 아프리카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큰 호응을 얻었던 ‘마.마.마 카드’는 계속해서 진행하며, 24년도 마실 공연 5편 관람 시 내년도 공연 1편, 8편 관람시 내년도 공연 2편, 10편 모두 관람 시 내년도 공연 3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예매는 엔티켓 사이트에서 전석 5,000원에 가능하며, 공연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마실 공연 티켓이 오픈될 예정이다.

9월 마실 공연은 8월 28일 오후 2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소래아트홀 홈페이지또는 전화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