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금암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미술에 빠져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0:55:14
  • -
  • +
  • 인쇄
금암도서관, 11일부터 오는 12월 28일까지 ‘도서관 內 미술관’ 전시 운영
▲ 금암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미술에 빠져 보세요!

[뉴스스텝] 전주시 금암도서관은 11일부터 오는 12월 28일까지 ‘도서관 內 미술관’ 전시를 연중 운영한다.

올해 ‘도서관 內 미술관’ 첫 전시는 오는 3월 9일까지 진행되는 중견작가 심홍재 작가의 개인전으로, 심 작가는 ‘평화를 빕니다’를 주제로 폐목재와 폐자개농을 이용한 조형물 8점을 선보인다.

현재 한국행위예술가협회장을 맡고 있는 심홍재 작가는 수백회의 퍼포먼스 작품을 발표해온 행위예술가로, 현재까지 개인전 28회와 국내외 단체전 및 기획 초대전을 약 300여 회 진행했다.

금암도서관은 이후 오는 △박마리아 작가의 ‘미착 상자’(3월 11일~30일)△김보미 작가의 ‘호랑이와 모란’(4월 8일~5월 4일) 등 연중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다양한 작품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올해 ‘도서관 內 미술관’ 사업은 총 10번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으로, 초대작가 2명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공모작가 9명이 전시에 참여한다.

이에 앞서 금암도서관은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삶과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평소에 멀게 느껴지던 미술 작품을 접하고,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해왔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금암도서관에서의 전시가 어렵고 재미없게만 느껴지는 미술이 쉽고 재미있게 느껴지게끔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