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에서 개천절 국조 단군숭봉제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0:45:58
  • -
  • +
  • 인쇄
▲ 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에서 개천절 국조 단군숭봉제 거행

[뉴스스텝]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고창군 단군성전보전위원회는 단군성전 본전(고창읍 교촌리 225-5번지)에서 개천절 국조단군 숭봉제를 거행했다.

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은 1,250여명에 달하는 군민들의 순수한 성금으로 건립됐으며, 1979년 건립된 이후로 매년 10월 3일에 국조 단군 숭봉제를 지내고 있다.

단군의 건국이념과 민족정기를 고취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제례 의식인 단군 숭봉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및 유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상옥 위원장은 “연휴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여해주신 유림 및 주민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 제례의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엿새간 연휴의 마지막을 우리 민족의 뿌리인 단군님을 모시는 자리에서 군민들과 함께 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고창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보존‧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한상옥 회장님을 비롯한 고창군 유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