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토지대장 등 부동산 민원서류 열람·발급 수수료 한시 면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35:08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온라인 발급이 중지된 토지대장 등 부동산 민원서류에 대해 군청 및 읍ㆍ면 주민행복센터 방문을 통한 열람 및 발급 수수료를 국토교통부 지침에 따라 시스템 복구 시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수수료 면제 대상 서류는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공동소유자명부, 대지권등록부 등 7종이다.

이들 민원서류는 군청 및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를 방문 시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29일부터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9개소(고창군청, 고창읍사무소, 고창 농협하나로마트, 고창종합병원, 석정웰파크병원, 대성농협하나로마트, 흥덕농협하나로마트, 상하농협365코너, 선운산농협무장본점)가 정상화되어 토지(임야)대장, 공동소유자명부, 대지권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등 서류 7종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이 가능해진 상태다.

고창군은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상황을 공유중이며 주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