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직급별 맞춤형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0:35:50
  • -
  • +
  • 인쇄
고위직부터 실무자까지, 토론 중심 교육으로 인식 전환 도모
▲ 의성군, 직급별 맞춤형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8월 1일, 6일, 7일 여성친화도시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공직자의 성인지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직급별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진흥원 전문 강사(정강준, 허영희, 이은희)를 초빙해 고위직과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각각의 직급에 맞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주수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에게는 4대 폭력예방 교육과 사례 중심의 토론식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병행하여 조직 내 성평등 리더십 강화와 정책 결정 과정에서의 성인지적 관점 내재화를 도모했다.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교육은 현장 중심 사례를 활용한 참여형 토론식 교육으로 구성되어 실무자의 관점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일상 행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천적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참여자들이 직접 조직 내 성차별 및 고충 사례에 대한 판단과 대응 과정을 토론하며, 조직 내 갈등 예방과 해결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은 직급별 눈높이에 맞춘 실천형 교육으로, 조직 전반의 성인지 감수성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