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떡디저트, 가을반찬’만들기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0:35:03
  • -
  • +
  • 인쇄
2025년 하반기 소비자 농산물 가공 교육
▲ ,‘떡디저트, 가을반찬’만들기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동해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소비자 농산물 가공교육의 일환으로 ‘떡디저트’와 ‘가을반찬’ 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떡디저트’ 과정은 10월 14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카스테라인절미, 백설기, 찰편, 바람떡등 다양한 떡 만들기를 배운다.

‘가을반찬’ 과정은 10월 1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2시간 동안 양배추 깻잎 초절임, 무 간장 장아찌, 풋고추 찜,쪽파 김치 만들기 등을 실습한다.

참가비는 과정별 4만 원이며, 떡디저트 과정은 12명, 반찬 과정은 24명을 모집한다. 단, 1인당 한 과정만 신청할 수 있어 관심 있는 과정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9월 8일부터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에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신청서는 동해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새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우리 음식 만들기 교육에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