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서‘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0:35:20
  • -
  • +
  • 인쇄
5월 24~25일 38시간동안 100km 걷는다…‘인생기부 프로젝트’
▲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

[뉴스스텝] 이번 주말 인제에서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가 열린다.

인제군과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인제군 일원에서 세계적인 기부 프로젝트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100km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행사로, 경쟁이 아닌 순수하게 기부를 목적으로 하기에 팀원과 극한의 도전을 공유하는 ‘인생기부 프로젝트’로 불리기도 한다.

1981년 홍콩에서 시작돼 현재까지 영국, 뉴질랜드, 프랑스, 인도, 호주 등 지구촌 12개국에서 진행됐고 국내에선 2017년부터 전남 구례, 강원 인제‧고성 등지에서 일곱 차례 진행되며 총 11억 3,8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8회를 맞는 올해 대회는 옥스팜 대표 코스인 100km를 비롯해 50km, 25km 코스에 210개 팀이 참가한다. 참가자는 24일 오전 6시 인제 기린초등학교 진동분교에서 출발해 곰배령, 한계령, 설악 마주보길, 용늪 등 인제의 아름다운 걷는길과 주요명소를 두루 거치며 대회에 임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모인 기부금은 대회 참가비와 팀별 기부 펀딩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금된 것으로, 기부금 전액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식수‧위생‧생계‧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대회 완주자는 트레일러너의 꿈의 무대인 ‘울트라 트레일러닝 몽블랑(UTMB, Ultra Trail du MontBlanc)’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인증점수를 받게 된다. UTMB는 프랑스 샤모니에서 출발해 스위스, 이탈리아의 19개 도시를 지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트레일러닝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인제군체육회, 사단법인인제천리길, 인제군자원봉사센터, 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 등 인제군의 여러 기관들이 함께하며 노무법인지음, 닥터유, 도이터, 딜리워터, 멘소래덤아시아퍼시픽, 몽테이블, 비즈니스포스트, 빅아그네스, 사비터전, 삭스업, 삼양식품, 삼양원동문화재단, 셀렉스, 스카르파, 슬리미오, 실리팟, 아름다운커피, 아이러버, 어반에코, 인테이크 슈가로로, 자연드림, 제주삼다수, 칼로바이, 티젠, 프란츠, 헬리녹스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에 나선다.

지경영 옥스팜 코리아 대표는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육체적, 정신적 한계를 뛰어넘는 ‘나를 위한 도전’일 뿐만 아니라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가난을 극복하고 생명을 살리는 도전’이다. 세상을 바꾸는 이 특별한 여정에 참여하는 모든 도전자들에게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반구시장’간판이 아름다운 거리로 변한다” 울산시, 2026년 간판개선사업 공모 선정…국비 2억 원 확보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6년 간판개선 공모사업’에 ‘중구 반구시장’이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아름다운 경관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특성과 잘 어울리는 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단순한 간판 교체가 아니라 지자체와 주민협의체가 함께 지역과 업소의 특성을 살린 작고 아름다운 간판 디자인을 개발해 쾌적한 거리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울산시는

울산 남울주소방서 서생119지역대 주상복합아파트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울주소방서 서생119지역대는 15일 오후 3시 오션펠리스(울주군 서생면 소재) 주상복합아파트에서 화재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아파트 거주민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을 교육하고, 초기 대응체계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아파트 관계자와 소방관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차 2대를 동원, 실제 화재

우리 아이 위한 ‘지역 선생님’이 되어주세요… 파주시, 2026년 지역교육자원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6년도 지역교육자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지역교육자원’은 역사, 생태‧환경, 예술 분야의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로 구성된,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 상생하는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주시의 인적‧물적 자원이다.이번 모집 대상은 예술 역사‧평화 생태‧환경 분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