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0:40:03
  • -
  • +
  • 인쇄
▲ ‘건강한 돌봄 놀이터’운영 시작

[뉴스스텝] 홍천군은 초등학교 돌봄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4월부터 8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개소(홍천초, 주봉초, 속초초)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 2회, 총 16차시에 걸쳐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참여하여 아동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익히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에서는 아동들이 직접 건강한 간식을 만들고, 미각 체험과 식재료 탐색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편식 예방 건강 식습관 등 식생활 교육도 받게 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협동 놀이 등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아동들의 신체활동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다.

조애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보건복지부가 개발한 매뉴얼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