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민선 8기 3년 차를 이끌 신규‧핵심사업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0:45:05
  • -
  • +
  • 인쇄
10월 7일 2층 회의실 심규언 동해시장 주재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동해시, 민선 8기 3년 차를 이끌 신규‧핵심사업 발굴

[뉴스스텝] 동해시가 내년도에 시정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성장을 견인할 신규·핵심사업 발굴에 나섰다고 밝혔다.

내년은 민선 8기 시정의 3년 차에 돌입하는 해로 ▲ 강원특별자치시대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 성과 창출 ▲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2,000만 관광시대 도약 ▲ 행동하는 도시구현으로 시민체감형 도시변화 선도 ▲ 모두가 多가치 행복한 맞춤형 교육·복지도시 실현 ▲ 시 전역을 새롭게 아우르는 지역 균형 발전 추진을 2025년 5대 전략 과제로 정하고 선진경제 복지도시! 청정 행복동해 실현!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특히 구체적 성과를 찾아낼 단기사업과 미래성장 동력이 될 중장기 사업을 균형감 있게 추진, 깊이 있는 계획을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실행하여 ‘행복지수 선진도시’완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그간 추진한 주요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업무의 완성도 제고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7일 오전 9시 동해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심규언 시장 주재로 지휘부, 실과소동장, 팀장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정 방침과 2025년 5대 전략 목표를 추진하기 위해 33개 부서에서 발굴한 122건의 신규사업을 비롯해 주요‧현안 사업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깊이 있게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시는 보고회를 토대로 2025년 5대 전략 과제별에 맞춰 ▲ (성장 동력 성과 창출) 수소 전주기 분야 기업 R·D 과제 지원, 묵호항 제2준설토 투기장 재생사업 추진 등 ▲ (2,000만 관광시대 도약) 동해시 야간경관 특화도시 조성, 해파랑길 쉼터 조성과 트레킹 페스타 개최 등 ▲ (맞춤형 교육·복지도시 실현) 에듀 라이브(Edu-Live) 공간 조성, 맘(MOM) 든든 산후조리비 지원 등 ▲ (시민체감형 도시변화 선도) 스마트 미디어 거리 조성, 전천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 (지역 균형발전 추진) 거점별 주요 공원 쉼터 조성, 삼흥분교 활용 및 문화산업 자원화 등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사업 추진, 벡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생애전주기 감동을 주는 교육도시 조성(교육발전특구), 나안동 ~ 북평중 ~ 봉오마을 도로개설 사업 등 중점 사업도 함께 차질없이 추진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또한, ‘혁신하는 선진시정, 커져가는 지역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 함께하는 교육복지,지속가능 균형발전’ 5대 시정방침을 중심으로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긴축재정 및 강력한 세출구조 혁신을 통한 전략 재정 운용으로 내년도 예산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주요‧현안 사업과 다양한 신규시책 등을 바탕으로 민선 8기 3년차를 빈틈없이 준비하겠다. 또한, 수소 클러스터와 북방경제 산업물류 등을 통해 미래성장 동력원을 확보하고 5대 권역별 관광도시에 이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하여 시민의 삶이 행복한 ‘행복 동해’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