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식품진흥기금 성과 분석…효율적 운영 방향 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0:40:22
  • -
  • +
  • 인쇄
▲ 효율적 운영 방향 논의

[뉴스스텝] 정읍시가 식품진흥기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 6일 2024년 식품진흥기금 운용 결산·성과분석 심의회를 개최하고 기금 활용 실적과 개선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진흥기금은 시민들의 식품 위생과 영양 수준 향상을 위해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고 위생업소의 음식문화 개선과 좋은 식단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 설치됐다.

이 기금은 식품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되며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조성을 위한 중요한 재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 심의회에는 손희경 보건소장이 위원장으로 참석했으며 김승범 시의원을 포함한 외부 위촉직 위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2024년도 식품진흥기금 운용 실적 ▲성과 분석 결과 ▲향후 운영 방향 등을 논의하며 기금의 효과적인 운용 방안을 모색했다.

심의 결과, 참석 위원들은 기금이 본래 목적에 맞게 운영되고 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기금 활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식품위생업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정책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이번 심의를 통해 기금 운용의 성과를 면밀히 점검하고, 보다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해 정읍시의 식품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읍 시보도자료부서보건위생과

정 읍 시보도자료과장옹미란(☏539-5041)

정 읍 시보도자료팀장/담당자팀장 김성수(☏539-6081)

사진 영상팀장/담당자팀장 김성수(☏539-6081)

사진 영상팀장/담당자담당자박지연(☏539-6082)

있음없음팀장/담당자담당자박지연(☏539-6082)
보도일시 2025. 2. 11.(화) ※인터넷 뉴스는 배포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