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24 공감과 치유의 '작가초청 가을북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0:35:05
  • -
  • +
  • 인쇄
▲ 2024 공감과 치유의 '작가초청 가을북콘서트'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17일 제주문학관 대강당에서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4 공감과 치유의'작가초청 가을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시와 음악이 있는 가을 풍경’을 주제로 문학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한 공감과 위로, 삶의 긍정과 치유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함께 나누는 독서의 가치를 확산했다.

또한 작가와의 대화를 통하여 교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독서인문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앞으로 현장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도 동기를 부여 하고자 한다.

이번 북콘서트에 초청된 박준 시인은 2008년 실천문학으로 등단했으며 신동엽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편운문학상, 박재삼문학상을 수상했다.

북콘서트 관련도서인'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는 그의 두 번째 시집으로 ‘우리 앞의 남은 시간을 담담한 기다림으로 채워가는 시인의 서정성과 섬세한 언어는 읽는 이로 하여금 묵묵히 차오르는 희망’을 느끼게 한다.1)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시가 지닌 삶의 치유와 긍정의 힘을 삶에 지친 교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 시 감상 나누기가 지닌 독서교육의 효과와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