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4차 인문학 시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0:35:27
  • -
  • +
  • 인쇄
“여행 가방 하나에 담은 미니멀 라이프”
▲ 속초교육문화관, 4차 인문학 시간 운영

[뉴스스텝] 속초교육문화관은 오는 11월 9일 북앤스페이스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4차 '인문학 시간'을 운영한다.

속초교육문화관에서는 올해 4월, 6월, 9월, 11월 4회에 걸쳐 인문학 시간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인 이번 특강에서는 박건우 여행 작가가 강사로 나서 ‘여행 가방 하나에 담은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 이야기한다.

박건우 작가는 『글로벌 거지 부부』, 『느리게 천천히 가도 괜찮아』, 『나는 미니멀 유목민입니다』 등의 책을 집필했으며, 유튜브 채널 '미니멀 유목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