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원으로 동해시 관광지를 구경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25:15
  • -
  • +
  • 인쇄
매주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운행
▲ 5,000원으로 동해시 관광지를 구경하자!

[뉴스스텝]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1일부터 동해시티투어버스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티투어버스는 동해시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향상시키고, 망상, 묵호, 천곡, 추암, 무릉 등 동해시 5대 권역별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버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운영하며, 2대 버스를 활용해 9:50, 10:40, 12:20, 13:40, 15:20, 16:00, 18:00 하루 7번 묵호역에서 출발한다.

묵호역을 출발한 버스는 묵호항여객터미널, 수변공원, 어달해변, 망상해수욕장,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 천곡로터리, 천곡황금박쥐동굴, 무릉별유천지, 무릉계곡, 추암해변, 감추사를 거쳐 묵호역에 도착하는 순환 버스로, 전체 소요 시간은 약 2시간이며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주요 관광지의 특징과 역사를 설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탑승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간 버스 위치 확인 서비스가 새롭게 도입된다. 이전에는 버스의 위치를 확인할 방법이 없어 탑승객들의 불편이 컸으나, 이번 시스템 적용으로 효율적이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탑승 예약은 네이버 검색창에 ‘동해시티투어버스’를 입력한 뒤 예약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날짜와 인원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예약 후 발송되는 네이버 톡톡 확정 문자를 현장에서 제시하면 1일 이용 팔찌를 배부받아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카드 결제로도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37개월 이상 고등학생 3,000원이며, 36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료다.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한 뒤 팔찌에 부착된 QR코드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코레일과 협업하여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앱에서 KTX와 동해시티투어버스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유롭게 코스 구성이 가능한(4시간, 6시간, 10시간 중 선택 가능) 택시투어도 함께 예약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심진숙 사무국장은 “동해시티투어버스 운행 재개는 관광객에게 주요 관광지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동해시의 주요 관광지를 하나로 연결하며 지역경제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이끌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