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회 연속 우수 등급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5:37
  • -
  • +
  • 인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 분야 ‘나’ 등급 달성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2024년(23년 실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하수도분야)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19년 실적), 2022년(21년 실적) 경영평가에 이어 3회 연속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달성한 것이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격년으로 상수도, 하수도 분야를 대상으로 각각 이뤄지며, 올해는 전국기초자치단체 95개 하수도 공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경영성과 2개 분야 지표를 평가하여 최우수 가부터 최하위 마까지 5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상하수도사업소는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노력과 우수한 하수처리 관리, 하수관로 정비사업(송정, 부곡, 북평 분구), 북삼동행정복지센터 주변 침수지역 하수관로 정비공사 등 주요 사업의 우수한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도내 기초자치단체 하수도 공기업 중 가장 높은 등급인 ‘나’ 등급을 받았다. 이는 도내 동해시와 원주시 2개 기관만이 ‘나’등급을 달성했다.

전관택 상하수도사업소소장은 “점점 수도 민원 수요가 다양화되는 환경 속에서 민원 해소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며 경영효율 개선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