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봉사대, 어버이날 맞이 효(孝) 듬뿍 음식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0:35:39
  • -
  • +
  • 인쇄
▲ 어버이날 맞이 효 나눔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평선봉사대(회장 유선희)가 지난 8일 김제사회복지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이 듬뿍 담긴 효(孝)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제시 지평선봉사대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제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저소득 어르신 100여명에게 준비한 점심을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당일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과 밑반찬을 나누며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지평선봉사대 회원은 김치 담그기와 반찬 조리를 위해 행사 전날인 7일부터 김제사회복지관에 모여 불고기, 장조림, 회무침 등 다양한 반찬들을 준비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든 150여 인분의 음식은 8일 아침과 점심 두 차례에 걸쳐 식당에서 직접 대접하거나 거동불편 원거리 거주 노인에게는 직접 배달했다.

유선희 회장은 “지평선봉사대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음식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에 감사와 사랑을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선봉사대는 매년 설·추석명절 맞이 귀성객 대상 무료 차봉사 및 양 명절 독거노인 위안 음식나눔 및 연말 시설 위문품 나눔행사와 아이들과 함께하는 음식 day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한 해를 봉사활동으로 가득 채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