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한울타리 큰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0:35:21
  • -
  • +
  • 인쇄
▲ 한울타리 큰잔치

[뉴스스텝]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4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 실현을 위한 ’한울타리 큰잔치‘를 개최했다.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 공연 등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기관·단체장들이 관심을 두고 대거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주었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장애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복지관의 후원자, 자원봉사자, 활동지원사, 모범 장애인에 대한 부여군수 표창패를 수여하고, 장애학생과 장애인 자녀 중․고생 등 12명에게 총 500만 원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축하 공연은 복지관 이용자들과 초대 가수(조승구, 조은하) 초청 공연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은 웃음과 박수로 가득 찼다.

손기영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한울타리 큰잔치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서로 어우러질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발달지원, 직업지원, 스포츠 문화 여가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장애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살아가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제270차 시도대표회의 참석

[뉴스스텝]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70차 시도대표회의가 1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 보고 및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미이용 바이오매스 확대를 위한 관련 법규 개정 건의안',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

함양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

[뉴스스텝] 함양군은 14일 서상면과 서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 이명섭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사무소장, 노춘석 농협 함양군지부장, 농협장, 수매 관계자,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산물벼 863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41개소에서 건조벼 3,465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11월 13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날 1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36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입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6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다. 또한,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