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의회 이경우 의원, ‘폐 관정의 농업용수 활용방안 제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0:20:15
  • -
  • +
  • 인쇄
▲ 청양군 의회 이경우 의원, ‘폐 관정의 농업용수 활용방안 제안’

[뉴스스텝] 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은 11일 열린 제30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마을 상수도용 폐 관정을 농업용수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청양군 내 232개소의 마을 상수도용 관정 중 64개소가 광역상수도 보급 확대와 수량 부족 등의 이유로 폐지된 상태이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폐지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상수도용 폐 관정을 농업용 관정으로 전환하면 부족한 농업용수를 확보하고 가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의원은 “청양군 내 마을 상수도 관정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농업용수로의 전환 가능성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업인들이 신속하게 용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용도 변경 절차를 간소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전환된 관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예측 불가능한 기후변화로 인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농가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폐 관정을 농업용 관정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군의 적극적인 검토와 정책 반영을 요청한다”고 말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올레길 완주 인증 통해 소통·건강·제주이해 교육 실현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5일 제주시 용담동 어영공원에서 김만덕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17코스 일부 구간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지원청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추진 중인 ‘올레길, 우리 가족 발자국 100킬로미터(km) 인증 사업’의 하나로 오는 11월 말까지 참가자들이 지정된 구간을 완주하고 걷기 기록과 보고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이 외에도 국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14세 이상 64세 이하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31일 밀양서 개막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정식 27개·시범 4개 등 총 31개 종목에서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개회식은 31일 오후 4시부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과 환영 메시지 영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