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가 빵으로?”…정읍시 ‘녹두 베이킹 클래스’ 시민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0:40:37
  • -
  • +
  • 인쇄
▲ “녹두가 빵으로?”…정읍시 ‘녹두 베이킹 클래스’ 시민 호응

[뉴스스텝]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녹두 베이킹 클래스’가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지역 농산물 활용 가능성에 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통을 굽다, 녹두 베이킹 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지난 4월 4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시민을 대상으로 녹두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킹 실습을 진행 중이다.

교육 과정에는 녹두를 주재료로 한 빵과 쿠키 만들기가 포함돼, 단순한 조리법을 넘어 녹두 고유의 풍미와 영양을 살리는 방식이 함께 소개됐다.

녹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한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기존에는 주로 한식 요리에 쓰이던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서양식 베이킹 분야로 확장해보는 시도가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녹두가 이렇게 베이킹과 잘 어울리는 줄 몰랐다”며,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빵을 직접 만들어보는 유익한 경험이었다. 집에서도 따라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원심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클래스를 통해 녹두의 효능과 활용법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은 물론,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