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0:35:10
  • -
  • +
  • 인쇄
11.30.∼12.1. 알펜시아리조트에서‘2023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열려
▲ 포스터

[뉴스스텝] 평창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알펜시아리조트에서“2023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질병관리청, 17개 시‧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담당자 및 보건환경연구원, 전국 보건소 담당자, 관련 학계 교수 및 전문가, 유관단체 등 전국 관계부처 감염병 관련 관계자 1,100여 명이 참가한다.

첫날인 11월 30일에는 감염병 관리 유공자 및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감염병관리사업 특별강연 및 사업방향’에 대한 토의 시간이 마련된다.

둘째 날인 12월 1일에는 종합학술대회와 전국 광역(17개) 및 기초(226개) 자치단체 감염병관리 우수사례 및 코로나19 백서 표창 및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은 우수사례‘결핵없는 건강한 평창 만들기’로 전국 은상을 받아 질병관리청 포상과 아울러 콘퍼런스 현장에 게시되며, 감염병관리 및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감염병관리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개인(팀장 김진옥)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백서 평가 부분에‘클린, 평창! 새로운 100년을 준비합니다’로 제출을 했으며 둘째 날에 평가가 결정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스키장과 관광객 방문이 많은 지역임으로 감염병 유입의 가능성이 높아 감염병 관리가 중요한 지역임으로 앞으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해피700 평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및 평창관광 홍보 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정보도 얻고, 평창의 겨울 정취도 맘껏 즐기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