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진교초 119청소년단 가을철 산악사고 안전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0:36:01
  • -
  • +
  • 인쇄
하동소방서, 금오산 산행하며 등산 안전수칙·산악사고 대처 방법 등 체험
▲ 하동군 진교초 119청소년단 가을철 산악사고 안전교육

[뉴스스텝] 하동소방서는 지난 30일 금오산에서 한국119청소년단 진교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가을철 산악사고 관련 소방안전교육을 했다고 2일 밝혔다.

가을철 단풍과 함께 산행하는 등산객이 증가하면서 산악사고도 함께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소년 산악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진교초 한국119청소년단원들이 금오산 등산로를 산행하면서 등산 안전수칙과 산악사고를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하며 배웠다.

이번 안전교육은 △야외활동 전 사전 준비 △등산 안전수칙 △법적 등산로 이용하기 △산악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방법 △위치표지목 확인 및 119신고방법 △등산로 환경정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유진 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119청소년단원들이 등산로 안전수칙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