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박물관, 광복절 80주년‘태극 수호 미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0:35:0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애니 헌터스’ 8월 15일 하루 진행
▲ 광복절 포스터

[뉴스스텝]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이 광복절 80주년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애니 헌터스: 태극을 수호하라!'를 오는 8월 15일 하루 동안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시즌 프로그램인 '애니썸머페스타'와 연계해 진행되며, 놀이와 미션 수행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형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관람객은‘애니 헌터스’로 임명돼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임무를 수행하며, 역사적 상징을 이해하고 나라사랑의 가치를 체험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헌터 인증! 태극 마크를 새겨라(태극기 타투체험) ▲태국 수호 장비를 만들어라(태극 부메랑,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 달고나 미션 ▲1945년 아카데미 수상작을 수호하라!등으로 다양한 광복절 체험 콘텐츠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광복기념관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역사적 상징성과 교육적 재미를 함께 전달한다. 강원광복기념관은 광복 80주년, 윤희순 의병장 순국 90주기를 기념해《윤석남 작가 특별 초대전: 기억의 방》을 9월 14일까지개최하며, 방문객은 태극 부메랑 만들기ㆍ바람개비 만들기ㆍ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 박물관 야외에서는 ‘애니썸머페스타’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대형 LED 스크린 애니메이션과 물놀이를 결합한 애니워터밤 ▲물총을 활용한 색깔 놀이 컬러 워터 페인트존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됐다. 또한 실내 토이로봇관 1층 로비에서는 특별 이벤트로 오후 4시, 버스킹 공연‘보이는 라디오 러브썸’이 열려 광복절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최경희 관장은 “이번 애니메이션박물관 광복절 행사는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의미 있는 가족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나라사랑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복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 선착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는 애니메이션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방문객·매출 모두 상승한 구미푸드페스티벌, 나눔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맛슐랭 시상식과 기부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해 형성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나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음식점·카페·제과·식품기업 등 총 88개 업소가 참여한 경북 최대 규모 축제로, 204,372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방문객은 30% 증가했고,

창원특례시, 도내 시·군과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산불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본청과 5개 구청, 소방서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내 전 시·군, 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된 행사로, 창원시는 의창구 정병산, 성산구 대암산, 마산합포구 월영광장,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진해구 청룡사 약수터 일원에서 산림 부서 공무원, 창원소방본부, 창원시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