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우와 선녀' 김성정, 신선한 눈빛·강렬한 연기로 보여준 잠재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0:40:54
  • -
  • +
  • 인쇄
▲ [사진 = tvN 월화드라마 '견우와 선녀' 캡처]

[뉴스스텝] 무당이라는 소재를 접목해 K-청춘물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 낯선 얼굴들 사이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존재감으로 주목받은 배우가 있다.

신선한 마스크와 섬세한 감정선을 자유롭게 오가는 연기로 시청자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은 김진웅 역의 김성정이다.

김성정은 2021년 뮤지컬 '하데스타운'을 통해 데뷔한 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굵직한 무대를 거치며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왔다.

이후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에서 금성제(이준영 분)의 패거리 중 한 명으로 등장해 적은 분량 속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대중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어 '견우와 선녀'에 출연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안방극장 진출에 나섰다.

'견우와 선녀'에서 김성정은 예측 불가한 매력을 지닌 김진웅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신인답지 않은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첫 등장부터 날카로운 눈빛과 삐딱한 말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는 공격적인 태도와는 상반되는 허술하면서도 인간적인 면모를 자연스럽게 풀어내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했다.

특히 숨겨진 가정사가 드러나고, 악귀에게 몸을 지배당하는 등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격한 감정을 균형 있게 표현해 극의 현실감과 긴장감을 높이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그뿐만 아니라 첫사랑 도연(김민주 분)과의 관계 변화를 통해 점차 변화해 가는 진웅의 모습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사랑에 빠진 청춘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캐릭터의 감정선을 유연하게 완성한 것.

이에 답하듯 '견우와 선녀'는 방영 내내 꾸준히 4%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괄목할 성과를 냈다. 그 중심에서 김성정은 단순한 신예가 아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발견'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인이지만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과 표현력을 갖춘 김성정은 자신만의 색을 확실히 보여주며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분명히 드러냈다.

'주목받는 신예'가 아닌 '주목해야 할 배우'로 한 걸음 더 내디딘 김성정. 앞으로 그가 어떤 서사 속에서 또 어떤 얼굴을 보여줄지 그의 다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