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로 만나는 7인의 작가가 바라본 일곱빛깔 서울식물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0:35:08
  • -
  • +
  • 인쇄
식물을 표현하는 7인의 작가가 서울식물원을 소재로 표현한 ‘식물원을 그리다’ 개최
▲ 2024년 식물원을 그리다 홍보자료

[뉴스스텝] 서울식물원은 7인의 작가가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과 표현방법을 활용하여 서울식물원의 공간, 식물, 자연 등을 표현한 온라인 전시 ‘식물원을 그리다’를 9월 2일부터 서울식물원 공식 SNS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온라인 전시 ‘식물원을 그리다’는 ‘예술로 표현되는 서울식물원’이라는 컨셉으로 식물과 자연을 소재로 작품활동을 하는 7인의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작가들은 서울식물원을 소재로 각자 개성을 담아 작품을 제작했으며, 서울식물원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과 작가 개인의 SNS채널을 통해 9월 2일부터 9월 26일까지(추석연휴 제외) 매주 월, 목요일에 작품을 릴레이로 공개한다.

9월 2일 아끼고 보살피는 것들을 그리는 작가 ‘해요’, 9월 6일 식물과 동물을 무채색으로 심플하게 표현하는 일본작가 ‘ASUKA’, 9월 9일 비현실을 극사실로 표현하는 작가 ‘강세경’, 9월 12일 울퉁불퉁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그림 그리는 작가 ‘김다예’, 9월 19일 색연필로 따뜻한 순간을 그리는 작가 ‘이규태’, 9월 23일 천진난만함과 순수함으로 세상을 그리는 작가 ‘김중석’, 9월 26일 이야기를 다양하게 표현하는 그림책 작가 ‘김혜란’ 이렇게 7인, 7개의 작품을 릴레이로 공개한다.

또한 서울식물원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작가의 작품 의도, 식물에 대한 영향, 작품 관람포인트, 서울식물원에 대한 작가의 생각 등을 영상 또는 카드뉴스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전시됐던 작품들은 11월부터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2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미성 서울식물원장은 “이번 온라인 전시는 7명의 작가가 각자 자신들의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서울식물원을 표현한 전시로, 서울식물원의 식물 문화와 예술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청양군, 청양고등학교 졸업식 찾아가 청년정책 홍보

[뉴스스텝] 청양군은 31일 청양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청년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는 졸업을 앞둔 청양고등학교 졸업생 140명에게 청양군과 충청남도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안내하고, 졸업 이후 사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인구·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알리며, 주요 정책으로 셰어하우스 지원, 청년월세 지원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