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파리올림픽] ‘탁구 선배즈’ 정영식X서효원, “신유빈X전지희가 강력한 이유는...” 먹방 말고도 더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0:30:42
  • -
  • +
  • 인쇄
▲ [KBS 파리올림픽] ‘탁구 선배즈’ 정영식X서효원, “신유빈X전지희가 강력한 이유는...” 먹방 말고도 더 있다?

[뉴스스텝] ‘탁구 선배즈’ 정영식X서효원 KBS 탁구 해설위원이 한국 남녀 탁구의 동반 단체전 선전에 호쾌한 ‘감동 해설’을 이어갔다.

현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지식으로 무장한 두 사람은 단체전 여자복식 경기에서 ‘환상의 호흡’을 펼친 신유빈X전지희 조가 특히 강한 이유를 정확히 짚어냈다.

6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탁구 여자 단체전 8강전에서 한국 탁구 여자 대표팀(신유빈 이은혜 전지희)은 스웨덴에 매치 스코어 3대0으로 완승을 거둬 준결승에 진출했다. 한국 여자탁구는 2012 런던올림픽 이후 12년 만에 4강에 올랐다.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복식 금메달을 따낸 ‘금빛 콤비’ 신유빈-전지희 조는 1경기 복식에서 여전히 기막힌 호흡으로 스웨덴에 3-0(11-2 11-7 11-5) 승리를 거뒀다.

정영식 위원은 “전지희는 랠리보다 초구에 강한 선수인데, 신유빈은 랠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두 사람이 정말 잘 맞는다”며 “또 왼손(전지희)과 오른손(신유빈) 조합의 이점도 정말 잘 살려주고 있다”며 ‘금빛 콤비’의 이점을 설명했다.

서효원 위원 역시 “확실히 서비스와 리시브에서 모두 주도권을 빼앗아오고 있다”며 신유빈-전지희 조의 플레이에 감탄했다.

2경기에선 이은혜가 스웨덴의 베리스트룀에 첫 게임을 빼앗겼지만, 나머지 세 게임을 모두 가져오며 3-1(2-11 11-4 12-10 13-11)로 승리했다. 마지막 3경기에선 전지희가 스웨덴의 칼베리를 3-1(8-11 13-11 11-6 11-6)로 잡으면서 완승의 끝을 장식했다.

이날 중계화면에서는 대회 내내 화제였던 ‘탁구 먹방’이 또 잡히기도 했다. 이은혜가 나선 2경기 때는 주섬주섬 음료수 등 먹을 것들을 챙기는 신유빈의 모습이 포착됐다.

신유빈은 경기 이후 “은혜 언니가 또 바나나를 좋아한다”며 “손짓을 하길래 제가 바로 챙겨줬다”고 ‘먹방 팀워크’를 과시했다.

이에 앞서 탁구 남자 대표팀(장우진 임종훈 조대성)도 남자 단체전 16강전에서 크로아티아에 매치 스코어 3-0으로 승리했다.

정영식 위원은 남자 단체전 중계에서도 1경기 복식에 나선 조대성-장우진 조를 보며 “우리 선수들은 오른손과 왼손 조합인데, 상대는 둘 다 오른손잡이 조합이다.

이런 경우 코스 공략만 잘한다면 랠리가 가면 갈수록 유리할 것이다”라고 강점을 정확히 진단했고, 결국 승리로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한국 탁구의 다음 경기는 남자탁구 단체전 8강전이다. 정영식X서효원 해설위원은 한국 남자탁구 대표팀과 ‘만리장성’ 중국의 8강전을 7일 오후 5시부터 KBS 2TV에서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소통 스킬 업!‘시민소통아카데미’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MBC 컨벤션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및 분과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소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소통위원과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2부 소통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주)제이디로지스·(사)위드인사람과함께 남원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남원시와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지난 19일 남원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드림 장학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남원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아동 5명을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최우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동구는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구통계로 분석하고, 지수로 완성하는 맞춤형 치매 안심 마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는 지역 통계를 개발·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시·도 연구원,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행사다. 공모 결과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