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제10회 행복더함 나눔 육아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0:35:02
  • -
  • +
  • 인쇄
전북특별자치도, ‘행복더함 나눔 육아축제’로 가족 행복 배가!
▲ 제10회 행복더함 나눔 육아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일 '제10회 행복더함 나눔 육아축제'를 전주시 덕진구의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행복한 순간의 소중함, 인치스톤 가족축제’라는 테마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당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버블쇼와 인형극, 솜사탕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정크아트와 같은 체험활동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실내 체험관 이용이 무료로 개방되며, 총 20개의 체험 부스에서 풍성한 체험을 제공한다.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4시 폐막식 후에도, 오후 5시까지 실내 체험관 이용이 가능하다.

축제 사전 신청은 이미 마감됐으나, 현장에서 80여 명이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전북특별자치도 육아종합지원센터(063-276-8080~4)와 전북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철호 전북특별자치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축제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긍정적인 육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