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가을밤, ‘오이도 가을 음악회’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0:35:41
  • -
  • +
  • 인쇄
▲ 오이도 가을음악회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31일 시흥시오이도문화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시민들에게 ‘오이도 가을 음악회’를 선사했다. 공연장에는 15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객석을 가득 채우며 음악회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주제로 한 어린이 시 낭송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소리조아’의 색소폰 연주, ‘경기 시흥 클래식 앙상블’의 클래식 기타 연주, ‘소프라노 김정연’의 가곡 독주 공연이 진행돼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가을밤을 장식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공감하고 소통하는 편안한 마을 축제 분위기가 형성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가곡 독주 무대에 올라섰던 소프라노 김정연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연 무대가 처음이었는데, 관객들의 큰 관심과 환호에 감동했다. 다음 음악회에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한 학부모는 “지역 내에서 클래식 공연을 접하게 돼 매우 좋았다.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음악회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