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 개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0:35:48
  • -
  • +
  • 인쇄
▲ 하남시,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 개최 성료

[뉴스스텝] 하남시가 평생교육 재능 나눔 활동가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7일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2023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정담회’를 개최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정담회는 하남시의 ‘권역별 평생교육 활동가 양상 사업’으로 배출된 50여 명의 평생교육 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 과정 돌아보기 ▲활동가 소감 발표 ▲소리극 공연 ▲성공 및 실패 공감 워크숍을 진행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역별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 사업’은 권역별 특성과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교육 활동가를 양성하고 이들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지역주민 인재 양성은 물론 배움을 다시 나누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사업의 성과로 평생교육 활동가 104명을 배출했고, 34개 기관과 연계해 총 231회의 재능 나눔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한 누적 봉사 시간이 총 1,084시간에 달할 만큼 하남시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평생교육 활동가의 활약을 예로 들면, 감일위례권역 영유아 어린이 및 신장권역의 중고령 주민 등 1,698명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놀이활동 ▲소리극 낭독 공연 ▲중고령자를 위한 1:1 스마트폰 사용법 안내 등을 교육해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소리극 낭독 활동가와 동화구연 활동가는 감일위례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과 연계해 동화책 읽어주기 및 놀이활동과 소리극 낭독 공연을 펼쳐 어린이와 학부모, 아동교육기관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정담회에 참석한 한 활동가는 “앞으로 학습 동아리를 만들어 계속적인 심화학습을 통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시민의식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봉사심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이웃 주민과 도시를 변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학습 시민을 양성하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지역예술 무대와 대중공연이 함께하는 명절 축제, 황금연휴엔 순천으로!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 순천시가 준비한 특별한 문화 선물이 시민들과 귀성객을 맞이한다. 순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4일간 오천그린광장에서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 ‘한가위드, 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과 예술적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예술인과 대중가

영광군, 정보통신 시설 비상대응체계 점검

[뉴스스텝] 영광군은 9월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하여 27일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군 소관 전산실 및 정보시스템에 대한 비상대응체계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전산실의 전원공급 장치, 소방·통신 설비, 서버실 환경 등을 점검한 결과 물리적 안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주요 설비인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2대의 배터리는 올해 상반기까지 전량 교체한 상태다.또한, 군 소관 행

진천군,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관내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116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진천군 문화관광과, 가족친화과, 교육청소년과, 식산업자원과와 함께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현장에서는 업종별로 법령에서 정한 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했으며, 성매매 방지와 피해자 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