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영산도서관, 독서의 달 마술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0:40:44
  • -
  • +
  • 인쇄
10월 8일까지 도서추천 이벤트 진행
▲ 어린이와 보호자등 70여명의 창녕군민들이 마술공연을 보고 있다.

[뉴스스텝] 창녕군 영산도서관에서는 지난 24일 마술공연과 책체험버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국 이후 처음 열린 마술공연에는 어린이부터 80대 어르신까지 70여 명의 군민이 공연장을 찾았다. 영산도서관 주차장 책체험버스에는 50여 명의 어린이가 전자책과 오디오북, VR책놀이 등을 체험했다.

영산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지난 2일 경상남도 북돋움 축제 문요한 작가 강연을 시작으로 16일에는 가죽공예, 24일에는 마술공연과 책체험버스 행사를 추진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북큐레이션, 도서대출 권수 2배 확대, 도서추천 응모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독서의 달 도서추천 이벤트는 네이버폼으로 다음 달 8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우리나라 책의 날(10월 11일)에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도서대출 권수 확대와 북큐레이션은 11일까지 계속된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우리 지역에 이런 도서관이 있어서 매우 좋다’, ‘항상 좋은 프로그램 기획에 감사드린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 참여해주신 창녕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 나은 독서문화행사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