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알록달록 소보로 비빔밥 드세孝 호응최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0:40:51
  • -
  • +
  • 인쇄
▲ 부평구노인복지관, 알록달록 소보로 비빔밥 드세孝 호응최고

[뉴스스텝] 부평구노인복지관은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청춘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맛있는 영양식 ‘알록달록 소보로 비빔밥 드세 孝’ 특별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알록달록 소보로 비빔밥 드세孝’는, (주)푸드머스와 연계하여 전문 쉐프가청춘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소보로 비빔밥, 꽃 팽이 버섯튀김을 직접 요리하고 후식으로 착즙주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이 높았다.

김OO(남,70세) 어르신은 “추석에도 삼겹살 구이로 맛있는 음식을 대접 받았는데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집에서는 맛볼 수 없는 예쁜 색감과 맛있는 식사와 후식까지 먹을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이다.

도성준 수석 쉐프는 “노인의 날을 맞아 감사한 마음으로 조리실에서 직접 요리한 따뜻한 음식을 어르신에게 만들어 드렸는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부모님이 생각나고 몸은 힘들었지만 보람된 하루였다.”고 전했다.

우지원 영양사는 “노인의 날에 어르신들에게 생소한 소보로 비빔밥 등 정성스레 준비한 따뜻한 한 끼를 드릴 수 있어 어깨가 활짝 펴지고 웃음이 절로 나왔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靑春식당을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계절에 맞는 다양한방식으로 조리하여 균형 잡히고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구성함으로써 마음도 풍요로워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