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제116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주렁주렁 허리띠’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0:31:04
  • -
  • +
  • 인쇄
8월 23일부터 초등학교 1~4학년 선착순 40명 모집
▲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대곡박물관은 제116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주렁주렁 허리띠’를 주제로 하삼정 고분에서 발견된 허리띠 장식과 신라왕의 허리띠 장식을 사진을 통해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허리띠 장식에 담긴 의미를 담아 열수축 플라스틱(슈링클스)으로 벽장식(가랜드)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8월 23일 오전 9시부터 8월 30일 오후 6시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40명(회당 20명)을 모집한다.

한편,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은 9, 10월 동안 참가자들이 고고학자가 되어 문화재 발굴을 체험하여 보는 ‘문화재 발굴체험’으로 화․목․토요일 1일 1회(오전 10시 30분~ 낮 12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제11회 남양성모성지 평화음악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5일 남양성모성지에서 ‘제11회 남양성모성지 평화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음악회는 천주교 수원교구 유지재단이 주최하고 화성특례시가 후원한 행사로, 시민과 가지에서 모인 신자들이 참석해 클래식 선율 속에서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무대에서는 헨델과 할보르센의 '파사칼리아', 멘델스존의 '피아노 트리오 2번 4악장', 퍼셀의 오페

서울특별시 중구 첫 '이순신 축제' 2만명 운집, 발 디딜틈 없이 흥행 성공!

[뉴스스텝] 이순신 장군의 용기와 지혜가 깃든, 서울 중구가 지난 25일 이순신 생가터 인근에서‘2025 이순신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첫선을 보인 이번 축제에는 약 2만명이 방문해 세대와 국적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며 ‘충무공 이순신 탄생지, 중구’를 새겼다.축제는 을지로3가역에서 명보아트홀, PJ호텔에 이르는 거리를 무대로 펼쳐졌다. 해군홍보대의 비보잉 공연과 풍물놀이가 흥을 돋우며 개막을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