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올해의 대한민국 10대 기계기술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2 10:30:44
  • -
  • +
  • 인쇄
「2022 기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유공자 표창 등 수상자 명단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등 6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기계의 날」 기념행사가 11.2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렸으며, 지난 이태원 사고 희생자에 대한 추모와 함께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기계의 날」은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기계산업의 성과와 과제를 평가하고,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선정하여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자리이다.

장영진 1차관은 축사를 통해, 에너지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기계산업이 500억불 수출 성과를 달성한 것은 우리 기계기술의 저력과 업계 종사자분들의 노고 덕분이라 격려하면서,

정부도 기계업계의 활발한 투자와 혁신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기계장비 핵심기술 개발에 금년에 이어 내년에도 1,500억원 이상 투자할 계획을 밝히고, 기업의 애로 해소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 차관은 기계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산·학·연 대표 유공자 10명*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기계산업 6개 기관은 자력으로 우수 우주로켓 발사를 성공한 누리호와 근력 보조가 가능한 의복형 로봇 등을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 선정하며, 우리 기술·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확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