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농촌크리에이투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0:25:43
  • -
  • +
  • 인쇄
지리산덕천강농촌체험휴양마을서 벼베기·옛날 방식 탈곡 등 실시
▲ 산청군, 농촌크리에이투어 운영

[뉴스스텝] 산청군은 농촌크리에이투어 일환으로 지난 26일 지리산덕천강체험마을에서 ‘벼베기 한판 in 산청’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족 단위 3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황금빛 들녘에서 직접 벼를 베는 전통적인 수확 과정을 체험하고 옛날 방식의 탈곡으로 농부들의 수고로움과 지혜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체험과 이색적인 카페에서 즐기는 특별한 체험 등 산청의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기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롭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농촌크리에이투어는 산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농촌 자원을 활용해 도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