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2년 연속 ‘관광부문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0:20:17
  • -
  • +
  • 인쇄
‘스타일이 동해! MBTI 유형별 동해 여행지’ 관광영상 호평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2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관광분야 우수 홍보 지자체로 선정됐다.

수상작인 ‘스타일이 동해! MBTI 유형별 동해 여행지’ 영상 콘텐츠는 MBTI 성향에 맞춘 맞춤형 관광코스를 제시해 젊은 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동해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콘텐츠는 출연자가 MBTI 성향에 맞는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동해시 5대 권역별 관광지에 적합한 MBTI 유형을 매칭해 자연스럽게 권역별 관광매력을 소개하고, 개인 성향에 기반한 여행지를 추천함으로써 영상 시청자에게 동해시 관광코스를 흥미롭게 전달했다.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은 (사)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TV,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가 제작한 영상콘텐츠를 평가해 우수한 지역 사례를 발굴·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진화 관광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다양한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테마 관광 홍보 영상을 제작·활용해 동해시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산해 실질적인 관광객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수암마을전시관 2관 개관 1주년 찾아가는 문화공연 성료

[뉴스스텝] 안산시 수암마을전시관은 지난 24일 안산초등학교 강당에서 ‘온(溫) 수암 : 찾아가는 문화 공연’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수암마을전시관 2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지역 아동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학교·문화시설 간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안산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 등 26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됐다.본 공연은 안산시 홍보영상

파주시, 임진각에 뜬 '청렴인(IN)·부패아웃(OUT) 페스티벌'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1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된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장에서 감사관 직원들과 시민고충처리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 활동은 ‘청렴은 담고 부패는 버린다’는 의미를 담은 ‘청렴인(IN), 부패아웃(OUT)’을 주제로 진행됐다. 파주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토록 유도해 청렴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했으며,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실천

원주 시립합창단·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헨델의 메시아' 개최

[뉴스스텝] 원주 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2월 4일 오후 7시 30분 백운아트홀에서 정기연주회 ‘헨델의 메시아’를 개최한다.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시립합창단 정남규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이 합동으로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헨델의 메시아는 서양 음악사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는 오라토리오 중 하나로, 성경 구절을 바탕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삶과 의미를 3부 구성으로 표현해 화려하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