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군 장병과 함께하는 교류 행사 다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11
  • -
  • +
  • 인쇄
체육대회, 뮤직페스티벌, 문화탐방 등 상생교류 이어가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이 ‘군장병과 함께하는 7만 군민화 운동’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내 군 장병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7일에는 합강문화제와 연계한 ‘군장병 한마음 체육대회 및 뮤직페스티벌’이 인제체육관과 인제천연잔디구장 일원에서 열린다.

관내 여단급 이상 군부대 소속 장병 2,4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줄다리기‧버블슈트‧단체 줄넘기 등 체육경기와 이벤트,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같은 날 저녁에는 ‘군장병 뮤직페스티벌’이 열려 가수 청하, 트리플에스, 베이비돈크라이 등이 무대에 올라 장병들과 군민이 함께하는 열정적인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서 10월 21일과 10월30일과 31일 우수부대 모범 군장병을 대상으로 ‘문화탐방 및 레포츠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인제군 내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번지점프 또는 슬링샷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으며, 클래식카박물관 방문 등 레포츠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한, 인제기적의도서관과 산촌박물관 등 지역 문화시설 탐방과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앞서 지난 9월에는 군부대 주임원사 간담회를 읍면별로 열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제군은 현장은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군부대와의 상생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제군은 군 장병과 군인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군인가족 지역사랑 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군인가족의 지역 정착을 돕고, 사회적 고립 해소와 주민과의 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군 장병 대상 ‘밀리터리 인문학’ 프로그램 △군 장병 웰컴박스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인제군은 군부대가 밀집한 접경지역으로, 군 장병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야 할 소중한 구성원”이라며, “앞으로도 군 장병과 군부대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상생의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