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춘천시 중학생 진로DAY!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0:20:28
  • -
  • +
  • 인쇄
500여 명 참여, 학생‧학부모 뜨거운 관심 속 미래 설계
▲ 2025 춘천시 중학생 진로DAY!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미래를 향한 열정, 춘천을 뜨겁게 달구다!’

춘천시민장학재단이 지난 13일 토요일, 춘천 베어스호텔 주차장 내 행사장에서 개최한 2025 춘천시 중학생 진로DAY!가 500여 명의 중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당초 목표했던 참여 인원을 훌쩍 뛰어넘으며 성황을 이룬 이번 행사는 미래에 대한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체험형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평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았는데,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다. 오늘 현장에서 전문가에게 직접 촬영과 편집 기술을 배우고 질문하며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CSI 과학수사대 부스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다.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분야였는데 루미놀 혈흔반응, 지문 감식 등 직접 체험해보니 흥미가 생겼다.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학생들은 실제 직업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자신도 몰랐던 적성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준 춘천시민장학재단 사무국장은 "현장에서 학생들이 보인 뜨거운 열기와 긍정적 반응은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춘천시의 미래 인재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계획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미래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