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창업생태계 총집결 ‘Station C 창업엑스포’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31
  • -
  • +
  • 인쇄
17~18일 서면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서 개최
▲ 춘천 창업생태계 총집결 ‘Station C 창업엑스포’ 개막

[뉴스스텝] 춘천시가 창업생태계의 힘을 한자리에 모은다.

춘천시는 오는 17~18일 이틀간 서면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일원에서 ‘2025 제3회 춘천 Station C 창업엑스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대, 한림대가 공동 주관한다.

창업엑스포는 춘천의 대표 창업브랜드 ‘Station C’를 중심으로 지역의 창업 자원을 집약해 기업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는 대규모 창업 축제다.

‘Station 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파리 ‘Station F’를 모델로 삼아 춘천에 창업 거점을 조성하고 로컬 창업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2023년부터 춘천시 창업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대학과 기관, 단체가 함께 추진하며 구체화됐다.

창업혁신협의회는 창업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기관 간 공동사업, 창업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협력 기반을 다져왔다.

이러한 민·관·학의 협업 성과 위에서 Station C가 탄생했고 지금은 춘천형 창업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Station C는 창업·보육공간과 투자, 컨설팅 등 창업 전 단계를 통합 지원하며 지역 창업생태계 혁신을 목표로 한다.

창업가가 지역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17일 4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춘천 창업지원기관 15곳이 참여하는 ‘Station C 얼라이언스 결성식’이 열려 지역 창업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식화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협력 선언이 진행된다.

이는 그간 협의회에서 다져온 민·관·학 협력 성과가 구체적 결실로 이어지는 상징적인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틀간 행사장에는 강원대, 한림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춘천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주요 창업지원기관과 지역 유망 창업기업이 참여해 총 45개 부스를 운영한다.

△창업 아이디어 경연 △투자 IR 피칭 △유명 연사 강연 △기업 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같은 기간 ‘로컬브랜드 페스타’도 함께 열린다.

근화동396 청년창업지원센터 창업팀과 지역 로컬 브랜드가 참여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19일까지 사흘간 판매 마켓이 운영된다.

앞서 지난해 열린 제2회 엑스포는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경기장에서 열려 약 2만 3,000명의 관람객과 9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올해는 규모와 내용 모두 한층 업그레이드돼 시민과 창업가가 함께하는 ‘생활 속 창업축제’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영애 시 경제진흥국장은 “Station C를 중심으로 춘천의 모든 창업 자원이 결집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이끄는 뜻깊은 자리”라며 “시민 누구나 창업에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진병영 함양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희망찬 새해, 2026년이 밝았습니다.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새해를 맞이하는 이 자리에 서니 설렘보다는 먼저 무거운 책임감이 마음에 다가옵니다.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현실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군정의 선택 하나하나가 군민의 일상과 미래에 직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국내외 경제 여건의

[2026년 신년사] 정수권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경산교육가족과 존경하는 경산시민 여러분!을사년(乙巳年)이 저물고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한 해는 비단 경산교육만이 아니라 나라 전체의 교육현장에서 학습권과 교권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수 많은 과제들이 우리들 앞에 던져졌습니다. 그러함에도 중단할 수 없는 교육이라는 긴 여정에 함께 걸어가는 교육가족 여러분과 늘 따뜻한 격려와 힘찬 응원

[2026년 신년사] 공영민 고흥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품고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기쁨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고흥의 변화․발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졌고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있는 다수의 성과들을 거둘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